안녕하세요. 만 3년간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다가 최근에야 증상이 좋아진 1명입니다.^^ 항상 사용하던 매트리스 대신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를 사용한 지 2개월이 되는 시점에서 제가 느낀 변화와 개인적인 의견 및 리뷰를 여러분께 가감 없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실 광고글이 너무 많아서…”이것도 광고 아니냐”면서 애매한 헤르니아 환자분들을 위해 과감히 써내려가는 리뷰이니 여러분도 저의 경험, 리뷰를 잘 참고하시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처음부터 디스켓이 있었던 건 아니고 새로 이직한 직장에서 근무환경이 바뀌다 보니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장시간 앉기를 반복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디스크 파열이 왔습니다.
그 전에도 만성적인 요통은 있었지만 파열과는 차원이 다른 형태로 나타난 것입니다.마사지의 건, 공기압 마사지기 등은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아무리 집에서 찜질을 해주고 수니를 받아도 이상하게 자고 일어나면 통통해진다.
생각해보면 하루에 잘 시간이 없어도 8시간, 하루의 1/3을 수면시간에 쏟는데 이때 자세가 무너져 버린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아, 잘 때도 관리해야 되겠구나’ 싶어서 매트리스 교체를 했어요.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 검색해보면 나오는 건 ‘딱딱한 매트리스’, ‘딱딱한 매트리스’가 대부분이었습니다.아무래도 디스크 허리 통증이 있다면 아래를 단단히 고정시키고 단단히 받쳐주는 제품이 필요하기 때문에 딱딱한 침구를 추천할 때가 많았습니다.문제는 ‘사악한 가격’…. 고가의 유명 브랜드 제품은 400만원을 호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1천만원까지 오르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다들 비싼 게 좋은 거다, 그래도 제조사가 있어야 되는 그런 주의인데… 저는 브랜드보다 더 중요한 건 과연 제품이 그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이거든요.제품이 가격만큼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굳이 무리해서 비싼 비용을 들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게다가 원래 매트리스라고 하는 것은 소모품인 것입니다.시간이 지나면 기계처럼 낡고 노후해지는데 그럼 다시 교체해야겠어요. 몇 년 지나지 않아 또 몇 백만원을 주고 바꾸다. 출혈이 너무 커요.
그래서 허리가 좋지 않은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은 가성비가 있는 매트리스를 중심으로 알아봤습니다.먼저 원하는 조건은 3가지였습니다.
- 내몸을 단단히 고정시켜주는 강도2)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적당한 부드러움도 갖춘 제품3)100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대
- 그리고 메모리폼과 라텍스 둘 중에 라텍스 쪽이 탄탄하고 메모리폼은 흔들흔들 사라지고 부드러운 느낌이라 허리를 탄탄하게 받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 저는 라텍스 소재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 브랜드는 ‘고릴라 매트리스’라는 곳입니다.사실 장점과 단점이 상당히 명확한 점이라.. 지금부터 솔직하게 가공없이 리뷰를 써보겠습니다.
우선 첫째, 생각보다 괜찮으면 리라 매트리스가 가격대가 저렴합니다.퀸사이즈 기준 50만원대 초반이거든요.게다가 이탈리아산 천연 라텍스를 사용했는데, 이 가격이라면 정말 말하거든요.슈퍼싱글은 40만원도 안하고 내장재로 바이오폼, 고탄성폼, 컴팩트레이어, 에어코튼, 서포트벨트, 포켓스프링까지 생각보다 두껍게 들어있습니다. 높이가 높습니다.
그리고 라텍스라서 통기성이 뛰어나고, 특히 요즘 같은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습니다.누웠을 때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느낌이에요.그래도 되게 잘 받쳐주나요?하중이 가벼운 곳은 부드럽게 감싸주고 허리와 엉덩이처럼 무게가 무거운 곳은 꽉 조여주면서 고정시켜주는 느낌입니다.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확실히 지탱해 주기 때문에 확실히 다음날의 통증은 적네요.저도 이게 의료기기가 아니기 때문에…리뷰를 신중하게 쓰긴 했는데 정말 드물게 통증이 줄었어요.물론 평소에는 물치아도 열심히 받고 관리도 하지만(약물치료도 꾸준히 병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쓰던 매트리스와 비교하면 자고 일어났을 때가 더 좋습니다.
너무 부드럽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단단해서 등이 당기는 것도 아니고, 적절히 고정시켜주는 부분은 단단히 받쳐주고, 부드럽게 감싸야 할 부분은 딱딱하지 않게 감싸주어서 오히려 잠이 잘 오는 느낌.그리고 일단 똑바로 누울 수 있다는 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여러분은 모르실 거예요.(웃음)
아마 디스크 있으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허리가 아파서 똑바로 누울 수가 없거든요. 그런데………이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는 똑바로 누워도 잘 수 있습니다.어차피 허리를 지탱하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아래로 깊게 사라져 아프거나 하는 것이 적습니다.
요즘은 새벽에 일어나지 않고 푹 자고 있어요.이렇게 동침한 것은 언제일까? 싶을 정도로 스프링도 7존, 9존으로 잘게 나뉜 것도 있는데요. 수면 시 뒤척임이나 몸의 회전 등을 생각하면 너무 잘게 나누는 것보다는 5존 매트리스가 가장 어깨, 허리 보호에 좋다고 하네요.너무 많이 나누면 지탱하는 부분에 힘이 분산되어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부분은 미리 참고해 두어야 할 것 같아요.
이탈리아산 곰마곤마 천연라텍스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일단 가격이 얼마나 저렴하게 책정됐는지 그리고 마진이… 이걸 남길까 합니다. 원래 남 걱정은 안 했는데~) 40만원도 안 해요*(슈퍼싱글 기준) 가격대로 팔기에는 내장재나 구성, 그리고 제품력이 너무 좋아요.아,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배송이 너무… 안좋았어요 T
물론 기사님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제가 원하는 배송시간에 제때 오지 않아 잠시 기다렸고 원래 이런 매트리스 배송 같은 건 연계된 배송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고 또 기사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고릴라 매트리스의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아무튼 그 부분은 아쉬웠어요. 연결된 배송업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보완을 해보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그래도 설치는 문제없이 무사히 마쳤습니다.고양이가 더 좋아하는 침대가 되었습니다.^^
저는 따로 프레임을 사용하지 않아서 그냥 바로 설치했어요.집에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다면, 대부분의 사이즈에는 호환이 가능합니다.파운데이션도 별매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저같은경우는그냥이것만덮고바로쓸거니까요. 그리고 이번에 제가 이걸 쓰면서 어머니께도 고릴라 매트리스를 하나 사드리기로 했어요. 여름 휴가 기간이 끝나면 배송 도착하라고 주문해놨는데 엄마도 허리 통증이 심하거든요.
저희 집에 와서 한번 누웠더니 괜찮을 것 같다고 하셔서 엄마를 위해 슈퍼싱글 사이즈도 하나 주문해봤어요.어르신들 매트리스 가격대가 너무 부담스러울 때 가성비로도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개인적으로 올해 들어 가장 많이 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거짓말이 아니라 이렇게 좋을 줄은 몰랐습니다. ㅎㅎㅎ
사이즈는 싱글/슈퍼 싱글/퀸/킹은 이며 메모리폼과 라텍스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저희 어머니는 겨울철 전기장판 사용도 원하셔서 라텍스가 아닌 메모리폼으로 사드리려고 합니다.어차피 디스크가 있거나 그런 게 아니라
약간의 통증이기 때문에 메모리폼으로도 커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라텍스가 아닌 메모리폼을 주문했습니다.너무 딱딱하지 말고 조금 푹신푹신한 느낌을 느끼고 싶거나 척추 전이증처럼 척추가 앞으로 휘어져 통증이 있는 분들도 다소 푹신한 메모리폼을 추천합니다.^^대신 허리건강! 단단히 받쳐주길 바래?그럼 라텍스 고릴라 매트리스를 추천해드릴게요~
가성비와 효율성을 엄청나게 따지는 저에게는 예상치 못한 악재 같은… 매트리스네요.올라오는 리뷰 내용이 솔직해 보이기도 했고,
또… 사실 마진을 많이 남기지 않는 뭔가 성실하게 제품을 제조해서 판매하는 그런 착한 기업의 느낌도 나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사실 홈페이지 리뷰만 봐도 허리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이 굉장히 많이 구입하고 있고 또 실제로도 통증이 줄었다는 평가가 많아서 의료기기는 아니지만 구매를 결정했는데요.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후회는 없습니다.엄마뿐만 아니라 주위에 허리가 아프다고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게다가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몇 년 사용하다가 사라지거나 하는 현상이 있다면 또 새 제품으로 재구매해도 비용 부담은 없을 것 같습니다.부디 허리에 좋은 매트리스 리뷰는 여기서 줄일 수 있습니다.다들 잠이 보약이 되려면? ‘매트리스부터’ 바꿔야 한다는 거!명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