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우 배당 관련 정보 – 삼전우 배당금 지급일 체크!

2022년 12월 30일이 연말 휴장일로 지정되어 올해 증시는 12월 29일 기준으로 폐장했습니다.폐장하는 날은 상승세로 끝나기를 바랬지만, 유감스럽지만 폐장의 날까지 하락세를 보이면서 코스피는 2230대로 거래를 마쳤습니다.한해를 되돌아보면 참 다사야 나는 그랬다고 생각합니다.특히 투자가들은 국내외적으로 힘들었던 시기였다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내년부터 꾸준히 공부하며 안정적인 투자를 계획하는 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오늘은 대한민국의 근본인 삼성 전자의 배당 관련 정보와 샘 김정우 배당금 지급일까지 확인하고자 합니다.이미 제4분기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때가 지났지만, 꾸준히 투자하면서 분기별로 배당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차례대로 진행하고 보겠습니다. 1. 우선 주식이란? 2. 삼성 전자의 주가 3. 삼성 전자의 배당금 4. 삼성 전자의 배당금 지급일

2022년 12월 30일이 연말 휴장일로 지정되면서 올해 증시는 12월 29일 기준 폐장했습니다.문 닫는 날만큼은 상승세로 끝나기를 바랐지만 아쉽게도 문 닫는 날까지 하락세를 보이면서 코스피는 2230선에서 거래를 마쳤습니다.한 해를 돌아보면 정말 다반사다 저는 그랬다고 생각합니다.특히 투자자분들은 대내외적으로 힘들었던 시기였던 것 같아요.하지만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내년부터 꾸준히 공부하면서 안정적인 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그래서 오늘은 대한민국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배당 관련 정보와 삼정우 배당금 지급일까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이미 4분기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시기는 지났지만 꾸준히 투자하면서 분기별로 배당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목차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1) 우선주란? 2. 삼성전자 주가3. 삼성전자 배당금4.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우선주란?

우선 우선주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 확인해봐야겠죠?주식은 보통주와 우선주로 나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거래하는 삼성전자, LG전자 기업명 주식은 모두 보통주입니다.보통주와 달리 기업명 뒤에 ‘우’자가 붙으면 우선주가 됩니다.글자만 다르게 하려면 굳이 구분할 필요는 없겠죠?보통주와 우선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의결권이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입니다.보통주를 가지고 있으면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행사하고 주주로서의 모든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반대로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어 회사 경영에는 참여할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보통주보다는 배당금을 많이 주기 때문에 어차피 우리 같은 일반 투자자들은 의결권 행사에 크게 관심이 없고 우선주에 많이 투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삼성전자 주주 구성을 봐도 보통주에는 최대주주 비중이 크고 우선주에는 외국인 비중이 큽니다.

12월 29일 폐장일 기준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약 330조원으로 코스피 1위,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약 41조원으로 코스피 6위에 랭크돼 있습니다.이 순위만 봐도 대한민국 증시에서 삼성전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막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주가 자체는 각각 50,500원과 55,300원으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흐름을 보면 삼정과 삼정우의 주가 움직임은 거의 비슷하게 보입니다.

12월 29일 폐장일 기준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약 330조원으로 코스피 1위, 삼성전자는 시가총액 약 41조원으로 코스피 6위에 랭크돼 있습니다.이 순위만 봐도 대한민국 증시에서 삼성전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막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주가 자체는 각각 50,500원과 55,300원으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흐름을 보면 삼정과 삼정우의 주가 움직임은 거의 비슷하게 보입니다.

삼성전자 우주 가격

현재 삼정우 주가는 지난해 최고점이었을 때(86,800원) 대비 약 41% 하락한 상태입니다.최고점이었던 당시를 회상해보면 삼성전자 보통주 주가가 10만원까지 간다는 기대감이 굉장히 컸기 때문에 누구나 투자를 하면서 현재 고점에서 물린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물렸어도 삼성이면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도 드네요.얼마 전까지만 해도 삼전우 주가는 4만원대 중반까지 떨어졌다가 반등세를 보이다가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네요.아쉽게도 내년에도 반도체 시장 전망이 어두운 상태여서 주가 회복까지는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리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배당금

삼성전자는 분기별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공시된 배당 결정 내용을 보면 분기별로 보통주, 우선주 모두 주당 361원을 지급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를 분기별로 1년에 총 4차례 지급하기 때문에 삼성전자 우량주를 4차례 배당기준일마다 보유하고 있으면 주당 1440원을 받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현재 주가(50,500원)를 기준으로 계산하면 약 2.8%의 배당수익률이 나오죠.배당주로 투자하기에는 수익률이 낮다고 볼 수 있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에 투자하면서 차익과 함께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정도로 생각하면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분기 배당을 하는 삼성전자의 실제 배당금 지급일은 4, 5, 8, 11월입니다.지난해 배당금을 기준으로 보면 보통주는 1444원, 우선주는 1원으로 삼정우가 1445원 더 지급받았는데 올해도 비슷한 수준이 아닐까 예상됩니다.오늘은 삼성전자 주가와 배당 관련 정보, 삼전우 배당금 지급일까지 확인해봤습니다.당장 삼성전자 주가가 오르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국내 1위 기업에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투자 원칙에 부합하는지 잘 확인하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