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봐요!편도염 증상과 꿀팁 편도선이 부었을 때 이렇게

안녕하세요 혈액관리본부입니다면역력이 떨어지는 지금과 같은 날씨에는 목의 붓기도 자주 일어납니다.목이 붓는 것은 대부분 편도염의 예방과 완화의 요령을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편도염은 몸의 저항력이 떨어질 때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피곤하거나 저온 또는 고온에 갑자기 노출되었을 때, 감기에 걸린 후 등의 상황에서 주로 발생하며 미취학 아동이 편도염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도염에 걸리면 고열, 오한, 목의 통증이 생기지만, 인두 근육에 염증이 발생하면 삼키기 어려운 증상이 나타납니다.두통, 전신 쇠약감, 관절통 등 신체 전반에 걸쳐 증상이 나타납니다.혀의 표면과 구강 내에 두껍고 끈적끈적한 점액이 생길 수 있습니다.경부 임파선 비대도 일반적으로 나타나는데 이러한 증상은 4~6일 정도 지속되며 합병증이 없으면 점차 사라집니다.

편도염 치료 편도염의 호도는 충분한 휴식, 수분 섭취, 증상 조절을 위한 소염 진통제 복용 등 보존적인 치료를 하면 치료됩니다.그러나 합병증이 의심되거나 세균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는 항생제 치료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편도염 예방 및 완화 팁!<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세요. 건조한 환경에서는 편도점막이 찢어지기 쉽고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므로 편도가 부었을 때 충분한 물을 마셔 편도의 습도를 유지하시면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뜨거운 물을 데워 마시면 편도에 생긴 염증을 가라앉혀 주고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양치질하세요.편도선이 부어 있을 때는 입과 목의 면역력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입 안을 소금물이나 식염수 등으로 헹구는 것이 염증 완화에 좋습니다만.소금물을 준비하는 것이 귀찮다면 시판 구강 청결제를 계속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입안에 오일을 넣고 20분 정도 가글한 후 뱉어내면 입안의 세균이 오일과 함께 배출된다는 것도 기억하십시오.

오늘은 편도염 증상과 예방 및 완화 요령을 알아보았는데 평소 생활 습관을 바꿔도 충분히 목 붓기를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습니다.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추위나 더위가 심한 날에는 날씨에 맞춰 옷을 고르면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