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퍼텟병으로 유방 부분 절제 수술을 하여 받은 처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1. 항호르몬제 레나라정 1일 1회, 5년 복용 2. 방사선 치료 20회, 그런데 내일부터 레나라정 복용은 중단하기로 했습니다.바로 다음과 같은 부작용 때문입니다.
처음에 처방된 때는 부작용으로 골다공증의 말만 들었습니다.그런데 얼마 전 어머니가 뇌졸중의 전조 증세로 경북대 병원에 입원했을 때 담당 교수가 이미 복용 중인 약도 여기저기 약 등을 조절하느라 레나라 자물쇠의 복용 여부도 유방 외과 교수에 다시 상담을 받아 보라고 소견서를 쓰셨어요.어떤 것인가 하고 네이버에 알아보니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매우 흔한 부작용으로 고 콜레스테롤 혈증이 있네요.오늘 소견서를 가지고 영남대 병원의 최·정은 교수에게 갔습니다.원래는 침습성 유방 암이라 방사선 이외에도 항호르몬제도 복용하는 것이 재발 위험을 줄이는 방법이래요.그러나 레나라 자물쇠는 고지혈증을 유발하고 다른 약의 타먹시펜은 혈전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사실 이미 고지혈증 약의 반복과 다른 혈관 혈전 관련 약인 아스피린, 후라빗크스도 이미 마시고 있어서 그대로 복용하는 건 어떨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경북대 병원에서 교수가 뇌 혈관의 상태가 모두 매우 나쁘다고 한말과 최근 뇌 중풍의 전조 증상이 몇번이나 있던 이야기 때문에 결정을 바꾸었습니다.어머니의 유방 암이 초기인 방사선 치료도 받아 일단 약은 그만두고 꼼꼼히 검사하고 보고 재발 여부를 잘 봐주기로 했습니다.처음 레나라죠은의 부작용으로 뼈 엉성증만 언급하며 골다공증을 완화시키는 칼슘제를 처방하면서 골다공증이 보다 일반적인 부작용 같습니다.고지혈증은 혈관의 문제가 심하지 않은 분은 신경 쓰지 못할 만큼 부작용 같네요.그러나 엄마처럼 혈관의 문제가 심하신 분은 레나라 자물쇠를 복용할 때 잊지 말고 꼭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 보세요.영남 대학 병원 스타벅스는 6월 28일 오픈이라고 합니다.
투썸 때 보니까 되게 좁은 공간이었는데 여기 스타벅스가 어떻게 들어오나 했는데 오늘 보니까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만들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