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추석연휴 전세자금대출 금융거래 총정리

#2023 추석 연휴가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갑자기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이 되어 쉬는 날이 더 길어졌습니다.이때 이사를 계획하거나 전세자금대출 및 특례보금자리론 잔금일이 연휴로 일정을 계획하신 분들의 걱정이 많아졌습니다. 추석 연휴가 9월 28일부터~10월 3일 개천절까지 포함해서 6일이나 되기 때문입니다.6일간의 긴 연휴 기간 동안 #금융거래 방법에 대해 총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임시 공휴일 늦게 발표하면 이사 잔금은 어떻게 하라는 거야?

임시 공휴일 늦게 발표하면 이사 잔금은 어떻게 하라는 거야?

추선 연휴 동안 신용보증기금의 신규 보증이 필요하거나 만기가 도래한 경우?

신보는 추석(9월 28일~10월 3일)증보증거래가 예정된 분에게 영업점을 통해 사전통지 1. 신규보증서 발급 긴급한 경우 일정을 앞당겨 지원 또는 10월 4일 이후 보증서 발급토록 함 2. 기한 도래 시 영업점이 9월 28일~10월 3일 중 보증기한이 도래하는 기업에 사전 협의하여 9월 27일까지 연장토록 함 보증지원에 따른 보증료 인하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특례보증, 우대보증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심사 절차를 간소화하고 보증료 등 우대하는 계획 추석 연휴 중 대출 만기가 도래한 경우 상환은 어떻게?

만기일이 9월 28일~10월 3일 중 도래하는 경우 연체 없이 10월 4일까지 자동연장 연휴 이전에 미리 상환하는 경우 금융기관이 협의하여 수수료 없이 9월 27일 가능 기관에 의해 불가능한 상품도 있으므로 해당 은행과의 확인 필요

연휴기간의 이자가 지급일인 경우

납기일이 9월 28일~10월 3일 중에 도래한 경우 납기일은 10월 4일로 자동 연장되며 10월 4일 납입시에 정상적인 납부이므로 연체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추석 연휴 중에 만기가 돌아오는 예금은 찾을 수 있을까?

예금 만기가 9월 28일~10월 3일 중 은행 예금은 10월 4일 추석 연휴 기간 이자까지 계산해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찾고 싶은 경우 빠르면 9월 27일에 지급이 가능합니다. 조기 지급이 안될 수 있는 상품도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적금이 자동이체되어 있는 경우 연휴가 지나고 10월 4일에 출금됩니다. CARD결제대금납부일이연휴기간이면납부일연기

CARD 결제대금의 납부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로 납부일이 연기됩니다.휴무일 기간이 납부일인 경우 연체금 없이 고객 계좌에서 자동으로 인출되거나 직접 납부하게 됩니다. 자동납부 대금 출금은 언제야?

추석 연휴 기간 중 출금 예정인 자동납부 금액은 다음 영업일인 10월 4일에 정상적으로 출금됩니다.단, 요금 청구 기관과 지불 고객 간에 약정이 있는 경우 다른 영업일에 인출될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퇴직연금 월지급금은?주택금용공사는 추석연휴기간 중 지급일이 도래하는 경우 9월 27일에 선지급 예정(연휴 도중에 목돈의 인출이 필요한 경우 9월 26일까지 주택금융공사에 방문하여 개별인출금을 신청하면 27일에 찾을 수 있음) 퇴직연금은 종류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미리 금융회사에 확인이 필요한 퇴직연금은 통상지급 후 2-3영업일 이내에 지급되고 있으며, 9월 24일 신청 시 9월 27일에는 신정 가능하나 회사별 차이가 있을 수 있는 퇴직급여법령상 퇴직급여 지급사유로 지급하므로 상품의 기간여기까지 2023년 추석 연휴 기간 금융 거래 이용 방법 등 관련 내용을 정리했습니다.결론은 조기에 필요한 경우 미리 신청하면 27일 입금이 가능하고 대체 및 지급 등은 10월 4일에 처리된다는 것입니다.또 이자 및 상환 등 날짜가 속하고 있을 때는 연체료 등이 발생하지 않고, 정상 영업일인 4일에 출금됩니다.계좌 이체 등은 정상적으로 자유롭게 가능합니다.갑자기 임시 공휴일 지정을 1달 전에 발표하는 것은 시장에 큰 혼란을 가져오는 것을 알지 않을까요?여행 산업 때문인지 휴업일이 많아 좋은 회사원 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인편 얻음, 매매, 보증 등 관련 일정 등을 최소한 2-3달 전에 계획하는데 갑자기 발표는 서민의 차질이 많다는 것쯤은 잘 알죠.전입 신고의 확정 일자 처리도 그만큼 늦으면 불안할 임차인에 대한 설득은 또 어떻게 될까요?도시 가스 전입 전출도 휴업일에는 못하지만 이건 또 어떻게 될까요?쉬는 것도 좋지만 생활의 불편 등에도 생각하고 대책이 있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