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BO
히스다크 머티리얼즈는 저명한 영국 작가 필립 풀먼이 1995년부터 2000년까지 쓴 동명의 소설 3부작을 원작으로 만든 HBO의 판타지 TV 시리즈다.
히스 다크 머티리얼의 원작 전집 원작 소설은 비평가들의 호평 및 상업적 성공을 거두며 2007년 장편 영화인 ‘황금 나침반’으로 각색됐다. 하지만 황금 나침반은 니콜 키드먼이 캐스팅돼 큰 기대를 모았음에도 영화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결과는 실패였다.
황금 나침반 니콜 키드먼이 이처럼 실패한 영화의 원작을 다시 꺼내든 HBO의 선택을 보면 HBO는 tv 시리즈로서 ‘히스 다크 머티리얼즈’에 강한 자신감이 있었던 것 같다.왜냐하면 시즌1에서 HBO는 영화 황금나침반 같은 원작의 첫 번째 책 ‘더 골든컴퍼스’의 내용으로 만들었고, 두 번째 책의 내용을 담은 시즌2까지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그리고 세 번째 책의 내용을 담은 마지막 시즌3가 2021년 12월 촬영을 마친 상태로 올해 방영을 기다리고 있어 HBO의 자신감의 결과는 허세가 아닌 성공적인 마무리로 끝날 것으로 보인다.
시즌2 포스터 줄거리 ‘인간의 영혼’이 데몬으로 불리는 동물 동반자로 나타나 함께 사는 세계에서 고아 소녀 라일라는 옥스퍼드 조던 칼리지 학자들과 함께 살고 있다.그녀가 유일한 혈육이라고 믿는 삼촌이 오랜 부재 끝에 북쪽에서 돌아온 날 라이라는 위험한 비밀을 알게 되고 소중한 친구까지 납치되고 만다. 이에 그녀는 칼리지에 방문한 비밀스러운 여성 미시즈 콜터에 대해 실종된 친구를 찾기 위해 런던으로 떠난다.그곳에서 라일라는 일련의 납치사건과 ‘더스트’라 불리는 신비로운 물질과의 연관성을 발견하게 되고 마녀들은 라일라가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예언하는데.
캐스팅
다프네 킨 Dafne Keen 그녀는 스페인계 영국 배우이자 엑스맨 울버린 영화 ‘로건 Logan’에서 X23을 연기해 눈길을 끈 아역이다.
윌 역 아미르 윌슨 아미르 윌슨의 최근 몇 년간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영국 신인 배우다. 시즌2부터 라일라와 함께 이야기의 주인공이 된다.
<미시스 콜터 역> 루스 윌슨 Ruth Wilson 영화 황금 나침반에서 니콜 키드먼이 맡은 배역이 바로 미시즈 콜터다. 윌슨의 연기는 키드먼과 느낌이 달라 그녀의 다른 작품은 본 적이 없는데, 이 시리즈에서는 배역을 아주 잘 소화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준다고 느꼈다.
<애슬리에르 경> 제임스 맥아더보이 James McAvoy 엑스맨에서 프로페서X를 연기한 그가 영화 ‘로건’에 등장한 다프네킨과 함께 호흡을 맞추다니 이상한 인연이다.
이 시리즈에는 소년, 소녀, 이야기하는 동물, 그리고 마녀 등 동화적인 요소에 조금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가 깔려 있어 마치 어른들을 위해 만든 재미있는 동화 같다.내용도 주인공 소녀 라일라와 소년 윌이 중심에 있어 아이들이 봐도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해리포터는 이제 지겨워서 새로운 판타지를 찾는다면 이번 주말 아이들과 함께 미드히스 다크머티리얼즈를 보는 게 어떨까.* 13세 미만 어린이는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13세 이상부터 시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임스 매커보이가 소개하는 ‘히스 다크 머티리얼즈’>
<시즌1 공식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