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의 초기 증상으로 목에 혹이 닿으면 의심해 주십시오.

얼마 전 친구가 목에 혹을 만져서 편도와 림프선이 부은 줄 알고 병원을 찾았다가 갑상선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흔한 암이라고 불리지만 암 진단은 제 인생을 송두리째 흔들 정도로 큰 문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오늘은 여성에게 자주 일어나기 쉬운 갑상선암의 초기 증상과 원인, 치료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갑상선암이란

갑상선은 우리 목 한가운데 위치한 나비 모양의 내분비 기관입니다.에너지 생산과 체온 조절에 관여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여기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갑상선암이라고 합니다.한국 암 발병률 3위를 차지하고 있고 여성 암 1위라는 사실.

이렇게 발병률이 높은 암인데도 아직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어린 시절 방사선에 자주 노출되거나 화학물질에 자주 노출될 경우 유전적 요인이나 식습관, 생활습관, 비만 등이 영향을 준다고 생각됩니다.

갑상선암의 증상

갑상선암의 초기 증상은 명확하게 나타나지 않지만, 그래도 알 수 있는 신호가 몇 가지 있습니다. 평소와 달리 쉬어도 피곤하다는 거죠. 여기에 함께 목이 잠긴 느낌이 계속되거나 목에 혹이 만져지고 덩어리가 보이면 암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갑상선암의 초기 증상으로 목에 응어리가 느껴지는 것 외에도 침을 삼키기 어렵고 목이 아프거나 목이 잠긴 느낌이 계속되면 갑상선암에 걸릴 수 있다.

갑상선암의 생존율과 치료

갑상선암은 거북암, 자상암으로 불리며 암의 진행 속도가 느리고 수술도 쉬운 편이기 때문에 갑상선암 초기 증상에 발견하면 생존율이 99% 가까이 됩니다.하지만 암은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는 무서운 존재로 말기로 넘어가면 생존율이 급격히 떨어지고 예후가 매우 나빠지므로 결코 쉽게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 스트레스를 받아 면역이 저하되면 회복이 느려지고 전이, 재발 위험성도 무시할 수 없으므로 올바른 영양섭취와 생활습관을 통해 관리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상선암의 예방과 수술 후 좋은 음식으로 해조류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해조류의 요오드 성분은 갑상선암에 필수적이지만 만약 수술 후 요오드 치료를 받고 있다면 섭취를 제한해 주셔야 합니다.단백질이 풍부하고 유산균이나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암에 효과가 있는 음식

갑상선암 예방, 항암에 좋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마련해 관리하고 부족한 부부는 영양식품을 먹으며 채워도 됩니다.

암 수술 후 많은 분들이 드시면서 만족하고 있는 버섯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버섯 한두 번쯤은 들어보셨죠?방송에서도 자주 소개되고 논문을 통해 항암의 효능이 입증되어 유럽과 일본에서 천연 항암제로 사용되고 있는 식품입니다.

화방버섯에는 영양분이 정말 풍부한데 그 중에서도 베타글루칸 성분은 버섯의 45% 정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 증진에 도움을 주고 항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 줍니다.체력 강화를 도울 뿐만 아니라 기력 회복을 돕고 암 회복을 빠르게 해주고 암이 더 이상 증식하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항암보다 좋은 식품이 있을까 싶습니다.

흡수율이 높아지고 섭취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원목재배를 통해 키워낸 유기농 천연화방버섯을 건조 후 비타민과 유산균, 현미미강까지 넣어 영양균형을 맞춘 후 효소로 발효해 만들었습니다.

부드럽고 고소하고 목넘김이 좋은 효소 분말이라 드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여기에 스틱에 한번 섭취할 분량씩 넣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으면서 면역, 항암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장내에 흡수되어 면역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에 좋고 암 예방에도 긍정적인 꽃방효소. 꾸준히 드시면서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은 제품입니다.암 예방과 항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찾고 있었다면 많은 분들이 드시면서 만족하는 꽃송이버섯으로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변하는 체력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버섯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구입을 원하시면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갑상선암의 초기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