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이 보는 유튜브 채널 중에 영진건강원이 있다.
유튜브 화재 채널 루이영진과 가비 영진건강원
내가 좋아하는 개그맨 중 한 명인 이용진이 진행하는 영진건강원 유튜브를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다.
인기 개그맨 이용진과 수유파 출신 라치카 리더 가비와 함께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인데 게스트를 한 명씩 불러 게스트 고민도 듣고 재미있는 만담도 하는 그런 채널이다.
그런데 한국 정상급 아이돌 샤이니(Shinee) 멤버 키(김기범)가 출연한 편을 봤는데 여기서 너무 와닿는 장면이 있어서 공유한다.
32세 샤이니 키의 명언 돈과 시간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샤이니 키 두 번째 솔로 앨범 가스올린 샤이니 키의 이번 앨범 가스올린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샤이니 키가 말했다. 이번 앨범에 정말 노력했고 많이 투자했다고
그러면서 한마디 덧붙였다.돈과 시간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시간과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샤이니 키 명언
키가 말하는 이 장면이 유튜브에서는 그냥 흐르듯 지나갔지만, 나에게는 큰 충격이었다.
32세 청년 샤이니 키의 인생철학이 담긴 한마디라고 생각한다. 나도 이전 포스팅에서 몇 번 언급한 적이 있는 돈의 중요성과 시간 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함축하고 있는 키의 명언이라고 생각한다.
김씨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 자료를 찾아보면 샤이니 멤버들은 오래전부터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말을 종종 해왔다. 샤이니 멤버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자본주의에 대한 진지한 생각이 자리 잡은 것 같다.
샤이니의 모든 멤버들이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이런 마인드를 갖게 된 것은 어렸을 때부터 가수 활동을 시작해서 빨리 어른이 되지 않았나 싶다.
그래서 지금 샤이니 멤버들은 청담파라곤이나 한남UN 빌리지 빌라 같은 최고급 주택을 보유하고 재테크도 잘하고 있지 않을까. 물론 애초에 그들의 수입이 수십억, 몇 백억원 이상이겠지만.
2018년 기사. 샤이니 태민도 청담파는 보유하고 있다.
한남 유엔빌리지 한강빌라 최고급 주택 거주 샤이니 키
샤이니는 2008년 데뷔해 벌써 14년째 활동 중이다. 이 오랜 기간 치열한 대한민국 아이돌 시장에서 본인의 정상 자리를 유지하기까지 수많은 노력이 있었음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셜록 안무에 1억 원을 투자하는 샤이니.
이렇게 노력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또 그것을 스스로 체험한 샤이니 멤버들의 명확한 현실 자각이라고 생각한다.
시간도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개그맨 출신의 성공한 투자자 황현희도 요점은 시간이라고 말한다.
모든 것이 양극화로 치닫는 요즘 세상에서 가장 공평한 것은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물론 이렇게 주어진 시간 속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느냐는 또 다른 문제지만 하루 24시간이라는 시간과 제한된 수명은 만인에게 평등하다.
이렇게 소중한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인생이 달라진다. 한정된 자원을 어떻게 쓰느냐의 문제로 자기계발에 쓸 수도 있고 그저 허망하게 낭비할 수도 있다.
KBS 개그콘서트 전성기 때 내가 가장 좋아했던 개그맨 중 한 명이 바로 황현희다. 제 또래와 비… m.blog.naver.com
나도 내 시간이랑 돈 잘 써봐야겠다.
지금 나는 내 시간과 돈을 제대로 쓰고 있어? 라는 질문을 던져본다.
나도 내 시간과 돈을 100% 생산적으로 쓰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 단지, 큰 방향을 잡고, 그것을 향해 착실하게 진행되고 있다고는 생각한다.
나의 회사에서의 목표, 나의 재테크 목표, 결혼생활에서의 목표, 블로거로서의 목표 등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이 있어 매월 진행상황을 확인하며 향후 계획을 고민하고 있다.
나의 중장기 목표는 10년 안에 30억 모아서 은퇴하는 거야. 저번 포스팅에서 밝혔듯이 저의 목표는 향… m.blog.naver.com
오늘도 재미있는 유튜브를 보며 ‘돈과 시간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키의 명언 한마디를 깨달은 듯 나도 내 돈과 시간에 대해 반성하며 돌아본다.
제작비 충당을 위한 PPL에 대해 팩트 폭력하는 샤이니 키
샤이니 키는 유튜브에 나와 웃고 떠들며 앨범 홍보를 해서 돈을 버는데, 나는 그저 웃고 떠들고 광고를 보면서 그들에게 돈을 보탰을 뿐이었기 때문이다.
모든 TV에 나온 연예인들은 마치 나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노는 것 같아도 그들은 카메라 앞에서 정말 열심히 일하고 있다.
나도 더 생산적인 사람이 되자!
여의도 주식학원에서 주식 강의를 듣고 왔다. 저희 부부가 자주 올리는 리뷰 체험단 활동의 일환으로… m.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