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미뤄뒀던 아기통장을 오늘 드디어 개설해왔어요.원래 작년에 아기통장 개설하려고 서류도 다 준비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해가 바뀌었네요.
아기 통장을 개설하기 전에 어디서 개설하면 좋을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얘 결정장애 원래 저는 결정장애 때문에 정말 결정을 잘 못하는 사람 중에 한 명인데요.아기에 대해 결정해야 할 일이 너무 많네요.자주 결정하다 보면 이 결정장애도 낫나요? 아기통장은 어디서 개설하나요?
금리가 좀 더 높은 은행에서 개설해야 할까?혜택이 많은 곳에 가입해야 하나?더 편한 주거래 은행으로 개설해야 할까?은행별로 혜택이 다양해서 고민했어요.아기의 첫 통장을 개설하면 아기 도장까지 만들어주는 은행도 있고.
저도 작년까지는 아이 도장을 만들어주는 은행에서 아기통장을 개설하려고 했는데 저희집이랑 해당 은행이랑 거리가 멀어서 못나왔어요.(다만…집이랑 멀어서 가기 귀찮아=정답)
그래서 우리 집에서 가까워.나의 주거래 은행이기도 하다.농협에서 아기통장을 개설하기로 했어요.그냥 저한테는 가까운 게 최고인 것 같아요.농협까지 5분 만에 가는 걸.통장 개설하는데 몇 분 안 걸리는데.통장 개설까지 약 1년 걸렸어요.
진아, 엄마가 게을러서 미안해. 아기통장 개설, 구비해야 할 서류(feat.농협)
(아기이름) 가족관계증명서(아기이름) 기본증명서 – 주민번호라고도 표기 친신분증명서 아기도장 or 부모도장 ※서류는 3개월 이내 자료.각 은행마다 구비해야 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미리 구비서류에 대해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에서 구비서류를 제출하고 수기 작성하여 통장 개설하였습니다.
인터넷 뱅킹도 신청했어요.통장 개설 후 3일 이내에 인터넷뱅킹 신청하면 된다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입출금통장 개설 종료! 집앞 농협에 손님이 없어서 대기없이 빨리 만들었어요.이렇게 금방 끝나는 것을 왜 이렇게 미뤘는지…진아, 엄마가 더 부지런해지면 적금통장은 금리 높은 데 가서 만들어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