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해지는 날씨 덕분에 초콜릿 작업에 좋은 조건입니다 습도, 온도, 이 중요한데 초콜릿 작업 오늘은 수제 초콜릿 프라네트뢰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헤이즐넛 페이스트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우유 초콜릿이 잘 어울리는 벨기에의 대표적인 수제 초콜릿이라 할 수 있는 플라네트뢰플~ 시작합니다.주재료 펠크린 밀크 앰블러 38% 플뢰리네 크림(헤이즐릿 페이스트) 무가당버터(엔가버터or고메버터) 코코아 파우더 적당량(무가당) 펠크린다크론드52%적량
펠크린 밀크 앰블러 38% 펠크린 다크론드 52%
1)엔가버터(무가당)를 먼저 포마드화한다※포마드화 – 딱딱한 버터를 부드럽게 크림화하는 작업
2) 밀크초콜릿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20초~10초 내용물이 남지 않도록 주걱을 이용해 저어가며 골고루 온도를 맞추면서 녹인다.※ 초콜릿 온도가 32도를 초과하면 안 된다.진짜 초콜릿은 온도를 잘 다루고 작업을 해야 제품을 제대로 완성할 수 있다. 카카오버터 함량이 36%부터 진짜 초콜릿으로 간주한다.가짜 초콜릿은 식품첨가물(경화유 팜유 등)을 넣어 빨리 굳혀 작업을 쉽게 하기도 한다.식품첨가물이 적으면 적을수록 좋은 초콜릿, 진짜 초콜릿이라고 보면 된다.진짜 초콜릿과 가짜 초콜릿을 구별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3)플라리네 크림(헤이즈렛 페이스트) 공기에 닿는 부분에는 딱딱해지는 제품이므로 최대한 부드럽고 내용물 없이 잘 저어준다.
4) 포마드화한 엔가버터(무가당)에 3)의 프릴리네 크림을 섞으면 부드럽게 저어준다
5) 잘저은(크림)프루네크림+엔가버터
6) 밀크초콜릿을 5)에 붓고 부드럽게 섞는다.잘 섞이게~
7) 초콜릿 온도를 잘 맞췄다면 30분 정도면 짤주머니에 넣고 짤 수 있을 정도로 끈끈했을 것이다.
8) 모양을 잡아주는 그 후 하루 24시간 휴지를 준다※24시간 휴지시키는 이유는 제대로 자신의 모양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코팅도 용이하다.
9) 24시간 휴지 후 페르클린 다크론드 52%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20초10초씩 2931도의 초콜릿 온도를 맞춘다.도구는 디핑 포크를 이용한다11) 굳어진 8) 모양의 초콜릿을 녹인 페르클린 다크론도 52%에 절인 후 전체적으로 딥핑이 되면 조금~톡 털어준다.12) 코코아 파우더 위에 얹은 후 빠르게 포크로 구른다.굴려서 초콜릿이 굳을 때까지 그대로 둔다.굳으면 거름망에 넣어 코코아 파우더를 털어낸다.14) 드디어 수제초콜릿 프라리네 트뤼플 완성~!15) 전체적으로 코팅이 되어야 손으로 쥐어도 딱딱하다(※템퍼링이 안된경우-시간이 지나도 딱딱하지 않다.)수제 초콜릿 만들기 플뢰네 트루플을 만들어봤습니다.선선해지는 이 계절에 초콜릿 만들기 딱 좋은 날씨니까… 많이 만들어보시고 직접 선물도 해보세요~!!수제 초콜릿 만들기 플뢰네 트루플을 만들어봤습니다.선선해지는 이 계절에 초콜릿 만들기 딱 좋은 날씨니까… 많이 만들어보시고 직접 선물도 해보세요~!!수제 초콜릿 만들기 플뢰네 트루플을 만들어봤습니다.선선해지는 이 계절에 초콜릿 만들기 딱 좋은 날씨니까… 많이 만들어보시고 직접 선물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