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메이벅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 캐나다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 CX 사기 사건.
한국 기사를 찾아보니 워프…19년 기준으로 1644억…지금 그 비트코인 얼마인지..
밀리언, 빌리언… 내가 저 돈 쓸 일이 없어서 그런지 매번 헷갈리는데, 무려 190밀리온돌이라는 숫자의 암호화폐가 없어졌다고 한다.
한 줄기 느낌: 사기를 당할 수도 있으니 가상화폐에 투자하지 말고 분산투자…해야 한다!! 넷플릭스에서 자꾸 돈 관련 다큐멘터리만 보다 보면 알고리즘으로 추천이 나온 것 같다. 2022년 3월 30일 개봉한 뜨끈한 신작 다큐멘터리.처 :: CBC News-Crypto Exchange Quadriga는 사기꾼이었고 설립자는 Ponzi 계획을 실행하고 있었다, OSC 보고서에 따르면이런 유예 기간을 줬다고 하는데 과연 갚았는지는 모른다. 다큐멘터리에도 나오는데, 실리콘 밸리에서 돈을 벌어들인 어떤 사람은 다양한 빚 청산을 위해서 부동산을 전부 정리해서… 그렇긴.남은 수익금을 미국에서 캐나다에 송금할 때 드는 은행 수수료 2%가 아까워서 크아도리가 입금 후 캐나다에서 끌어들이려는 큰 그림을 그렸지만, 하필이면 딱..그 시기에 맞물려서…돈이 다 증발했다. 내 돈은 단 10원만 잃고도 안타깝지만 정말 눈앞이 캄캄했다. 다행히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고 지금까지 잘 살아 계실 듯.. 그래도, 이 다큐멘터리를 보면서”오오, 가상 화폐의 심한 것…”누구를 믿고 거래를 하는지…이런 것 해서는 안 된다.’이런 생각보다 비트 코인의 환율 그래프가 더 두드러지고..’곧 죽어도 분산 투자. 내 재산은 내가 지킨다!!’겠다는 의지가 더…. 강해졌다.그리고 왜..Trust no one이 제목인 것 같아요. 다큐멘터리를 보고 있다고 느껴진다. 세상에 정말 믿을 사람은 없다.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제발 부동산, 주식, 가상 화폐 그 다른어떤 투자도 몰살하다. 그리고 남의 말을 믿지 않고 혼자 공부하고, 스스로 견딜 수 있는 범위에서 투자한다.(암호 통화.. 투자하시는 분들은 나노 레저를 하나쯤은 마련하겠습니다.)출처 : 토큰 포스트소제목으로 ‘The hunt for the cryptoking’이라고 적혀있는게 눈에 들어와서 보게 되었는데 나름 재미있게(?) 봤다.(공식 트레일러 영상에는 여러가지 말이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별 5개! 캐나다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였던 쿼드리가CX 대표가 돌연 사망했지만 고객 자산이 들어 있는 콜드월렛(USB 같은 하드웨어 지갑) 등 비밀번호를 대표인 제럴드 코튼만 알고 있었다고 한다. 그가 사망 후 투자자들이 자산을 돌려받지 못하게 되자 절망과 분노에 찬 투자자들이 제럴드 코튼의 죽음에 의심을 품고 그 죽음과 제럴드 코튼에 대해 파헤치는 다큐멘터리…?2022.04.01 기준으로 갑자기 저한테 나온 기사… 자, 터거, 당신은 그만 두세요. 보이는 것이 전부이길 바래!! 끝.이런 유예기간을 줬다지만 과연 돌려줬는지는 알 수 없다. 다큐멘터리에도 나오는데 실리콘밸리에서 돈 벌던 어떤 분들은 이런저런 빚 청산을 위해 부동산을 다 정리하고.남은 수익금을 미국에서 캐나다로 송금할 때 드는 은행 수수료 2%가 아까워 쿼드리가에 입금 후 캐나다에서 인출하려는 큰 그림을 그렸는데 하필이면 딱… 그 시기에 맞물려… 돈이 다 증발해버렸다. 내 돈은 단돈 10원만 잃어도 아쉽지만 정말 눈앞이 캄캄했던 것 같다. 다행히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고 지금까지 잘 살고 계신 것 같아..? 하지만 이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오, 암호화폐 끔찍한 것…’ 누굴 믿고 거래를 하는지… 이러면 안 된다.’ 이런 생각보다 비트코인 시세 그래프가 더 눈에 띄고.. ‘곧 죽어도 분산투자…! 내 재산은 내가 지킬게!!’ 라는 의지가 더 강해졌다.그리고 왜… Trust noone이 제목인지도… 다큐멘터리를 보고 있으면 느껴져. 세상에 정말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없어.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제발 부동산, 주식, 암호화폐 기타 어떤 투자든 몰살시키자. 그리고 남의 말을 믿지 말고 스스로 공부하고 스스로 감당할 수 있는 범위에서 투자하자.(암호화폐.. 투자하시는 분들은 나노레저를 하나쯤은 준비해두시죠.)